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상단 썸네일 숨기기 [SEO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를 위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서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테마이기 때문에 구글 SEO에 최적화된 테마 중 하나여서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테마입니다.

목차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상단 썸네일 숨기기 [SEO 최적화]

여러개의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거나 1인 사업자라면 유료를 구입해서 사용하겠지만 이제 처음 하는 경우라면 무료로 충분히 익숙 해진 다음에 유료 테마를 구입해도 됩니다. 오늘은 무료 GeneratePress 테마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하나인 상단 썸네일로 인해서 불편한 부분에 대해서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상단 썸네일 숨기는 이유

상단 썸네일 이미지 즉, “특성 이미지”가 본문에 첨부되면 이 특성이미지는 alt 테그인 대체 텍스트가 누락되면서 검색엔진의 SEO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굳이 상단에 보여줘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오히려 숨기는게 검색엔진 최적화에 더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상단 썸네일 특성이미지 숨기는 방법

  1. 아래와 같이 테마 아래쪽에 있는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워드프레스 상단 썸네일 특성이미지 숨기는 방법

2. 추가 CSS 선택

테마 → 사용자 정의하기 →추가 CSS 선택해서 이 부분에 상단에 중복되어 나오는 특성 이미지를 숨겨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추가 css 수정하기

3. 크롬 개발자 도구를 통해서 상단에 노출되는 특성 이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상단 특성이미지 숨기는 방법

위 이미지 이름을 복사해서 아래 코드에서 “이미지 이름”부분에 복사한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미지 이름{

  display:none;

}

아래와 같이 “이미지 이름” 부분에 복사한 내용을 추가 CCS에 복사해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attachment-full.size-full.wp-post-image{

display:none;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