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상단 메뉴 만들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는 속도가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가 잘되어 있는 설치형 사이트(블로그)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초기 GeneratePress 테마 설치 후에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에 카테고리를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고 쉽지만 처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해두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상단메뉴 만들기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상단메뉴 만들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카테고리 상단 노출

초기 테마를 구입하지 않고 무료 버젼으로 충분히 테스트를 하고 글도 작성한 후에 어느정도 방문자가 모이거나 수익이 생긴다면 테마를 유료로 구입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처음 워드프레스를 사용한다면 저가 호스팅을 하고 무료 버젼으로 메뉴에 익숙해진 후에 유료 테마를 구입해도 늦지 않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메인 페이지 카테고리 상단 노출

위와 같이 홈페이지 제목 아래에 카테고리가 보여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1. 외모 클릭!

아래와 같이 워드프레스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메뉴의 “외모” 메뉴를 클릭합니다.

GeneratePress 무료 테마 카테고리 상단 메뉴에 노출하는 방법

2. 사용자 정의하기

아래와 같이 외모 →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메뉴설정

3. 메인 선택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페이지가 바뀌면 메인을 클릭해줍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카테고리 상단 노출하는 방법

4. 카테고리 선택

이제 메인 홈 타이틀 아래에 보여줄 메뉴들 선택하면 됩니다. 상단 메뉴에 작성된 글을 보여줄 수도 있으며 카테고리를 보여줘도 되는데 카테고리를 보여주려면 우측에 나오는 메뉴 중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무료 테마 배우기 - 카테고리 상단 노출

5. 메뉴 선택

카테고리를 누르면 내가 만들어둔 카테고리가 보여지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좌측에 메뉴에 추가가 되면서 공개를 하면 메인 화면에서 타이틀 아래에 카테고리 메뉴가 보여집니다.

GeneratePress 메인 페이지 설정 방법

워드프레스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렵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최적화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Leave a Comment